아반떼 CN7 역대급 디자인으로 인정하는 이유
개인적으로 첫차로 신차를 구매 고려중이신 분들께 적극 추천드리고 싶은 차량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바로 아반떼 CN7이라고 하는 차량입니다. 개인적으로 동급에서는 아반떼 CN7보다 예쁜 디자인은 본 적이 없고 윗급에서도 이 정도 실내 감성과 디자인 포스를 보여주는 차량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외관만 볼 게 아니라, 전반적인 성능 만족도도 함께 고려하고 구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반떼 CN7 차량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아반떼 CN7 가격
이번 신형 아반떼 CN7은 총 4가지 모델로 출시하였습니다. 각각 모델 별 가격을 살펴보겠습니다.
모델명 | 가격 |
1.6가솔린 | 1,570~2,453만원 |
N라인 | 2,179~2,779만원 |
1.6 LPi | 1,855~2,223만원 |
장애인용 | 2,119~2,144만원 |
N라인은 4가지 모델 중 가장 출력이 좋은 모델이기도 하여 가장 고가로 책정되어 있는 모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솔린 모델이 금액대도 가장 좋고 연비도 좋게 나와서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모델입니다.
아반떼 CN7 제원
모델명 | 배기 | 연비 | 마력 |
1.6가솔린 | 1598 CC | 14.4 ~ 15.4KM / L | 123 hp |
N라인 | 1598 CC | 12.3 ~ 12.8 KM / L | 204 hp |
1.6 LPi | 1591 CC | 10.5 ~ 10.6 KM / L | 120 hp |
장애인용 | 1591 CC | 10.5 KM / L | 120 hp |
참고로 아반떼CN7은 모두 전륜구동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아반떼 CN7 소비자 반응
해당 포스팅에서 가장 중요한 내용을 기술해 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소비자 반응은 네이버 리뷰를 바탕으로 참조하였습니다. 네이버 리뷰 특성상 대다수가 부정적 리뷰를 남기는 경우가 태반인데, 아반떼 CN7의 경우는 디자인 측면에 있어서만큼은 대부분 호평을 하여서 역대급 디자인으로 충분히 인정할만한 것 같습니다. 아반떼CN7의 디자인은 앞으로 4년간은 더 먹힐 것 같다라는 의견도 있었으며 이번 CN7은 도저히 디자인에 있어서만큼은 비판할 내용이 없다라는 긍정형 의견이 많았습니다. 내부공간도 NF소나타 급으로 성장하였고, 사실상 지금의 준중형 차량들이 더이상 과거의 준중형 차량들과는 다른 실내공간을 보여주기에 어느정도 공간감은 좋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실제로 아반떼는 정말 가성비가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운전자가 주행하기 편하도록 사이드미러도 시인성이 좋게 출시가 되었습니다. (같은 준중형급인 K3의 경우 사이드미러가 작아도 너무 작아서 꽤나 쓴소리를 듣기도 했습니다.) 과거에 아반떼HD가 처음 출시할 때만 해도 HD 중급라인 가격이 약 1600만원대 였던 점을 감안하면 지금 물가수준에서 아반떼CN7의 가격은 그리 터무니 없는 가격은 아니라고 보입니다. 다만 현기차가 늘 옵션 가지고 장난을 친다는 이야기를 자주 하는데, 이번 아반떼CN7 역시 깡통트림에는 사이드미러 전동접이 옵션도 들어가지 않아서 소비자들에게 쓴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깡통트림에도 기본적인 옵션들은 포함해 주어 더 이상 옵션가지고 쓴소리를 듣는 현기차가 아니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아자동차는 차량 마크를 대대적으로 바꾸면서 소비자들에게 아주 좋은 호평을 듣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도 기아자동차와 마찬가지로 항상 마크에 대한 비판이 있었는데, 앞으로는 새로운 마크로 탄생될 현대자동차도 한번 기대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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