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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아이오닉5를 통해 본 전기차 시장의 놀라운 가능성

아이오닉 5를 통해 본 전기차 시장의 놀라운 가능성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현대자동차에서 발표한 아이오닉 5에 대한 소식을 접하면서 전기차 시장의 놀라운 가능성을 보았기에 전기차 시장의 미래에 대한 내용을 토대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모든 것은 저의 개인적인 뇌피셜이 포함된 주관적인 견해이니 참고하시어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이오닉 5 내연기관 차량의 종말 도래?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가 출시하고, 소비자들에게 열광을 받게 되며 한 가지 든 생각이 있습니다. 이제 '내연기관 차량의 시대는 끝이 났다."입니다. 실제로 대한민국 서울시도 2035년부터는 내연기관 신차 등록을 불허하겠다는 놀라운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앞으로 법적으로 내연기관 차량 자체를 판매할 수 없게 된다는 말이죠. 오일머니 국가들의 타락도 얼마 남지 않았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5와 같은 성공적인 전기차 모델이 많이 나올수록 친환경 사업인 전기차 사업 영역은 걷잡을 수 없이 커질 것이며 내연기관의 종말은 2035년이 아닌 어쩌면 더 이른 시간 안에 이뤄질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기차 시장의 경쟁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이외에도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독일 BMW, 벤츠 , 폭스바겐, 포르셰 등등 너나 할 것 없이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전 세계가 친환경 사업을 중시하고 있고 전기차 시장의 가능성을 크게 보고 있으니 대기업들도 최선을 다해 열심을 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기존 내연기관 차량에서는 현대나 기아는 독일 3 사인 명품 브랜드 라인을 이길 방법이 도저히 없었습니다. 정말 역대급 디자인과 브랜드 가치로 이미 엄청난 소비자층을 가지고 있는 독일 3사입니다. 그런데 내연기관 차량의 종말이 멀지 않은 현실로 다가오고 있으며 무엇보다 전기차는 배터리가 차량의 성능을 좌지우지하는데 아주 크게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배터리 기술이 뛰어나고 인정받는 만큼 독일 3사와의 경쟁에서 국내 현기차도 충분히 이제는 이길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오닉 5의 내관, 외관 등을 보면서 솔직히 말씀드려서 벤츠에서 최근 출시한 SUV 전기차량에 비해 훨씬 낫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포르셰 타이칸 같은 차량보다도 아이오닉 5가 훨씬 괜찮은 것 같습니다. 말 그대로 아이오닉 5는 가격 거품을 뺐고 가격 대비 정말 괜찮은 주행거리 (1회 완충 시 약 430KM 주행) 이외에도 5분 충전으로 약 100KM 주행이 가능하며 실내 크기도 엄청나서 너무도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은 어쩌면 국내가 독일 3사의 명예를 뺐어올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봤던 시장인 것 같습니다.


전기차 구매 추천

제가 예산이 어느정도 있고 만약 지금 상황에서 신차를 구매해야 한다면 전기차를 관심 리스트에 넣어둘 것 같습니다. 불과 2~3년 전만 해도 전기차 시장은 아직 무르익지 않아서 안된다는 입장을 가졌었으나, 지금은 어느 정도 발전을 했기에 그런 생각은 다소 적어진 것 같습니다. 다만 걱정이 되는 부분은 아직은 전기차 충전소 등이 많지 않은 상태이기에 차량 사용에 있어 불편한 부분이 존재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충전소 보급 문제만 완벽히 해결된다 하면 더 이상 내연기관의 차량을 선택할 이유는 개인적으로 없다고 봅니다. 그리고 전기차 시장이 현재에서 가치가 있는 이유를 하나 꼽아 보자면 바로 지원금 혜택입니다. 6000만 원 미만 차량에 대해서는 정부 보조금 100%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테슬라 모델 y 롱 레인지도 5999만 원으로 일명 꼼수 가격으로 출시를 하였죠. 결론적으로, 전기차 구매 시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혜택도 덤으로 받을 수 있으니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전기차 시장이 더욱 무르익고 내연기관 차량 판매량을 앞서게 되는 순간 이런 전기차 지원 제도는 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어쩌면 전기차 지원 제도를 활용할 수 있는 시기상조 타이밍은 지금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실제로 전기차 보조금은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니 감안하여 예산을 세우고 전기차 구매 타이밍을 잡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아이오닉 5 출시와 더불어 전기차 시장의 가능성에 대해 고찰해 본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사항 "2021 전기차 보조금"

차량가격 60,000,000 미만인 경우에는 보조금 100퍼센트 지급, 60,000,000~90,000,000 미만 사이인 경우에는 50퍼센트 지급, 90,000,000 이상인 경우에는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번외로 수소자동차인 넥쏘의 경우 수소차 보조금으로 약 2,25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하니 전기차 이외의 수소차에도 관심 있는 분들은 넥쏘도 고려해 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