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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제네시스 GV60 가격, 디자인, 성능

GV60은 제네시스의 첫 전기차 모델로 곧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출시 이전, 시연 차량들의 스파이샷과 실내 사진 등이 유출되어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V60의 가격, 디자인, 성능에 대해 지금까지 공개된 내용을 모두 정리해 보았습니다.

 

제네시스 GV60

제네시스 GV60은 현대 제네시스에서 출시하는 첫 전기차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전기차의 점유율이 높아지는 트렌드에 따라, 현대자동차에서도 이번 제네시스 GV60은 이를 갈고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 때문에 많은 누리꾼들 사이에서 GV60은 상당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V60 가격

제네시스 GV60 가격은 옵션에 따라 6,000만원~7,000만원 수준으로 출시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오히려 GV70, GV80 보다 기본 가격이 높게 책정이 되어서 아래 등급의 하극상이 아니냐는 분들이 있으실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전기차는 내연기관의 차량보다 비싼 가격으로 출시하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따라서, 전기차인 GV60은 내연기관인 GV70, GV80 보다 차량의 크기나 전반적인 퍼포먼스에 있어서는 성능이 떨어질 수 있으나 전기차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소 높은 가격으로 책정이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차량의 경정비 등 유지보수비용을 감안한다면 내연기관인 GV70, GV80 보다 GV60의 가격이 더욱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에 단순 출시 가격 만으로 GV60이 GV70, GV80 보다 비싼 차량이라는 정의를 내리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전기차 보조금

제네시스 GV60이 6,000만원~7,000만원 수준으로 출시를 하게 되면, 아쉽지만 국내 전기차 보조금 100%를 수령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국내 전기차 보조금 정책상 6,000만 원 이하의 차량에만 100% 전기차 보조금이 지원되며 6,000만 원 이상~9,000만 원 미만 차량에 대해 50% 보조금이 지원되기 때문에 아마도 제네시스 GV60은 50% 수준의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차 보조금은 지자체 예산과 정부 보조금 100%를 모두 수령할 경우 많게는 1,000만 원 후반대까지 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기 때문에 기본 가격에서 많은 차이가 발생합니다. 제네시스 GV60 차량의 가격이 5천만 원 후반대로 출시되길 바라봅니다.

 

제네시스 GV60 디자인

제네시스-GV60-디자인
제네시스-GV60-디자인

제네시스 GV60의 측면부와 후면부, 실내공간에 대한 실제 디자인이 유출되면서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공개된 GV60 디자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후면부

제네시스-GV60-후면부-디자인
제네시스-GV60-후면부-디자인

GV60은 소형 SUV인 만큼 20~30대층을 겨냥하고 나왔기 때문에 후면부에서도 스포티한 감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포르셰처럼 루프에서 트렁크까지 떨어지는 라인이 부드러운 곡선을 타고 있었으며 전반적으로 쿠페 형태를 띠고 있었습니다. 또한 GV60 후면 테일램프의 디자인은 기존 제네시스의 헤리티지 디자인인 두 줄 형태를 띄고 있어 제네시스만의 아이덴티티를 확실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굳이 GV60과 기존 제네시스 라인들의 테일램프 디자인의 차이를 살펴보자면, GV60 테일램프는 벤츠처럼 둥근 형태를 띄고 있다는 점입니다.

 

측면부

제네시스-GV60-측면부-디자인
제네시스-GV60-측면부-디자인

제네시스 GV60은 현대자동차 전기차에 사용되는 플랫폼인 E-GMP를 적용한 모델로, 실내 공간감에 탁월한 플랫폼이라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한 이유 때문인지 공개된 제네시스 GV60 측면부에서 본 휠베이스는 소형 SUV라는 점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넓은 휠베이스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휠베이스가 넓다는 것은 실내 공간이 넓다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GV60 측면부의 휠베이스가 상당히 넓은 점을 감안할 때 차박을 할 때에도 소형 SUV 스럽지 않은 넓은 공간감을 부여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실내

제네시스-GV60-실내-디자인
제네시스-GV60-실내-디자인

유출된 제네시스 GV60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면 제네시스의 차세대 전기차라는 인식을 명확하게 할 수 있을 만큼 개성 있는 옵션들이 탑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먼저, 기어노브의 형태가 다이얼식인데 기존의 다이얼식과는 다르게 마치 터치패드와 같은 매끈한 디자인으로 노브를 조작할 수 있는 형태로 보입니다. 기존 타 제네시스 차량과는 다른 스타일의 기어노브가 눈에 띄었습니다. 또한, 현대 아이오닉 5에도 탑재되었었던 디지털 사이드미러가 돋보입니다. 차량 내부에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사이드미러를 볼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인데, 기존 아이오닉5의 디지털 사이드미러는 크기가 상당히 커서 운전자가 부담을 느낄 정도였는데 이번 공개된 GV60에 탑재된 디지털 사이드미러는 아이오닉5 때보다 훨씬 적은 디지털 사이드미러가 탑재되어 확실히 운전자 편의에 초점을 맞췄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네시스 GV60 성능

제네시스 GV60은 기존까지 현대자동차에서 출시했던 차량과는 다른 안면인식을 통한 시동, 결제장치 등을 마련할 예정이라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소형 SUV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놀라운 주행성능을 보여줄 것이라고 예고하고 있습니다.

 

안면인식

제네시스 GV60은 차량의 시동을 걸 때 보안 강화를 위해 안면인식과 같은 생체인식을 통해 시동이 걸리도록 설계를 했다고 합니다. 차량 내 현대 카페이 등 결제시스템을 이용할 때도 별도의 패스워드 입력 없이 안면인식 만으로 결제시스템이 활성화되도록 할 예정이라고 하니, 제네시스 GV60은 기존까지 출시한 다른 차량과는 다른 스마트한 매력을 오너들에게 보여줄 전망입니다.

 

주행성능

제네시스 GV60는 0~100KM(제로백)까지 도달 시간이 약 3.5초 수준의 고속 주행 성능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정확한 1회 완충 시 주행거리는 발표되지 않았으나 기존 아이오닉 5 보다는 뛰어난 주행거리 성능을 보유할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기 때문에 gv60의 최소 주행거리는 400km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선 충전

일반적으로 전기차는 내연기관의 차량보다 연료를 충전하는 데 있어 시간도 오래 걸리는 등의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네시스 GV60은 이러한 번거로움을 줄이고자 국내 전기차 최초로 유선이 아닌, 무선 방식을 통한 충전 기능이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기장을 통한 무선충전 방식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하며 무선충전 기능이 완벽하게 상용화가 된다면 GV60은 전기차 시장의 한 획을 긋는 역대급 차량으로 출시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