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포르쉐 종류 7가지 모델 총정리 (2021년)

포르쉐를 대표하는 종류로는 7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흔히 포르쉐 라고 하면 모두 성공의 상징이라고들 하는데, 실질적으로 포르쉐 안에서도 차량마다 급이 모두 다릅니다. 대표적인 포르쉐 종류 7가지에 대한 총정리를 시작합니다.

 

포르쉐 종류

  • 포르쉐 파나메라
  • 포르쉐 카이엔
  • 포르쉐 카이엔 쿠페
  • 포르쉐 마칸
  • 포르쉐 타이칸
  • 포르쉐 911
  • 포르쉐 718 박스터

포르쉐 파나메라

포르쉐 파나메라는 국내 패밀리 세단으로 가장 많은 판매량을 올린 모델입니다. 포르쉐는 보통 스포츠성을 지향하지만 파나메라는 타 기종에 비해 넓은 공간을 보유하고 있고 세단으로써의 품격을 가진 4 도어 모델로 스포츠성보다는 편안한 주행감에 조금 더 초점을 맞춘 모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기혼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모델입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가격은 트림에 따라 상이합니다. 최소 1억 중반에서 최대 2억 후반 금액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가장 낮은 급은 제로백이 5초대이지만, 2억 후반대의 최상위 트림에서는 제로백이 3초로 세단의 중후함을 가지고 있으면서 동시에 스포츠 성도 완벽하게 보유한 운전의 재미를 더할 수 있는 모델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포르쉐 카이엔

포르쉐 카이엔은 파나메라 못지않게 도로 위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포르쉐의 대표적인 SUV 모델입니다. 사이즈는 준대형이며 넓은 공간감을 형성하고 있어서 카이엔 역시 파나메라와 같이 패밀리 SUV로서 인기가 많습니다. 포르쉐 카이엔 가격은 최소 1억 초반대에서 1억 후반대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포르쉐 카이엔 터보 모델의 경우 제로백이 4.1초로 SUV 치고 상당히 빠른 속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르쉐라는 브랜드 자체가 주는 느낌은 항상 스포츠성을 가미하고 있기 때문에 대표 SUV 모델에서도 빠른 속력을 느낄 수 있어 상당한 메리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넓은 공간을 가진 준대형 SUV에서 이 정도의 제로백을 가진 모델은 손에 꼽을 정도인 것 같습니다.

 

포르쉐 카이엔 쿠페

포르쉐 카이엔 쿠페는 포르쉐 카이엔과 거의 동일하나 뒷자리로 갈수록 점차 차고가 낮아지는 쿠페형 디자인의 모델입니다. 포르쉐 카이엔 쿠페는 일반 포르쉐 카이엔에 비해 약간 더 비싼 금액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성능에 있어서도 제로백이 3초대로 일반 카이엔 모델에 비해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포르쉐 마칸

포르쉐 마칸은 카이엔보다 적은 사이즈의 SUV 모델입니다. 크기가 적은 만큼 성능이나 가격은 카이엔에 비해 떨어집니다. 포르쉐 마칸은 1억 내외로 구매가 가능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터보 모델 기준 제로백 4.3초 최대속력 시속 270km의 스펙을 가진 모델입니다. 타 기종 대비 포르쉐 마칸은 여성 오너들이 많은 편이며 카이엔의 준대형 사이즈를 부담스러워하는 오너분들이 마칸을 구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포르쉐 마칸은 엄밀히 중형 SUV이긴 하지만 440마력을 가진 모델로, 포르쉐라는 브랜드 이미지에 걸맞게 중형급 대비 상당히 파워풀한 주행감을 가진 모델입니다.

 

포르쉐 타이칸

포르쉐 타이칸은 대표적인 포르쉐의 전기차 입니다. 내연기관의 시대에서 전기차 시장으로 급변하면서 포르쉐 측에서 심혈을 기울여 출시한 모델이 바로 포르쉐 타이칸입니다. 현존하는 전기차 중 가장 예쁜 전기차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포르쉐 타이칸은 터보 S 트림의 경우 제로백이 2.8초로 놀라운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기차이지만 오히려 내연기관보다 빠른 속력을 가지고 있어서 주행의 묘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모델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1회 완충 시 최대 주행거리가 250km~290km 수준으로 상당히 짧은 주행 가능 거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아쉬운 소리도 많이 듣고 있습니다. 포르쉐 측에서 1회 완충 시 달릴 수 있는 거리만 보완해도 포르쉐 타이칸의 판매량은 지금보다 훨씬 뛰어난 수준이 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포르쉐 911

포르쉐911은 포르쉐의 대표적인 스포츠카로 볼 수 있는 모델입니다. 확실히 달릴땐 달릴줄 아는 모델로 주로 젊은층 들에게 상당히 인기가 많은 모델입니다. 스포츠카답게 4도어가 아닌 2도어를 가진 모델이며 트림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상위 트림의 경우 최고 속력이 시속 308km로 정말 놀라운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로 성공한 젊은 CEO 들이 부의 상징으로 구매하는 차량이며 세단의 정숙성 보다는 확실한 스포츠성을 겸비한 차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차중량은 1500kg대로 자동차 중에서는 거의 준중형, 경차에 해당될 정도로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지만 마력은 무려 440hp으로 엄청난 주행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처음 포르쉐 911을 타고 달리게 되면 숨도 제대로 쉬지 못할 정도라 하니, 그 속도가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습니다.

 

포르쉐 718 박스터

포르쉐718박스터는 줄여서 그냥 '포르쉐 박스터' 라고 부르기도 하는 모델입니다. 포르쉐 718 박스터 역시 911가 마찬가지로 스포츠성을 가진 2도어형 모델로서 주행의 묘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스포츠카 입니다. 전반적으로 포르쉐 911 대비 성능이나 가격면에서 떨어지는 모델이며 최고속력 290km, 제로백 4초대의 성능을 가진 차량 입니다. 포르쉐911 가격이 부담되거나 혹은 첫 스포츠카를 구매할 때 접근하기 좋은 모델로 포르쉐718 박스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