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XM3 대표적인 결함 5가지 체크 리스트

XM3의 오너 혹은 구매 예정이신 분들이 꼭 아셔야 하는 xm3 대표적인 결함 5가지가 있습니다. 해당 결함을 미리 알고, 문제가 생겼을 때 발 빠른 대처를 통해 안전사고에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XM3 대표 결함 5가지에 대해 꼼꼼히 알려드리겠습니다.

XM3 결함

  • 시동 꺼짐
  • 후미등 흔들거림
  • 전후방 센서 불량
  • 핸들 소음
  • 트렁크 단차

 

시동 꺼짐

XM3 첫번째 결함은 주행 중 시동 꺼짐 현상입니다. 시동 꺼짐이 발생하는 이유로 '연료 펌프'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고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습니다. 연료 펌프의 역할은 차량을 달리게 만드는 공급원인 연료유를 분사함으로 차량의 시동을 켜고 끄는데 크게 관여를 하는 자동차 기관 중 하나입니다. 시동 꺼짐은 운전자의 안전과도 깊게 관련이 있는 결함 내용으로 XM3의 제조사인 르노 삼성 측에서 사태의 심각성을 파악하고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차량에 대해 전면적인 리콜 조치를 시행하기도 했습니다. 한번 문제가 발생했던 만큼, XM3 오너분들은 시동 꺼짐 사안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셔서 해당 결함 발생 시 반드시 르노삼성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정밀검사를 받고 적절한 조치를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후미등 흔들거림

XM3 두 번째 결함은 후미등 흔들거림 현상입니다. 후미등이 흔들거리는 현상으로 인해 내부로 소음이 유입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XM3 오너들이 만든 친목 카페에서도 단골 이슈로 등장하는 후미등 흔들거림 결함이 발생하는 이유는 후미등 쪽 유격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차량의 경우 후미등을 고정하는 체결 나사를 두 개씩 사용하지만, XM3는 한 개만 사용하고 나머지 공간을 부직포로 덧대는 형식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후미등 흔들거림 현상이 자주 발생한다고 합니다. 운전자의 심기를 건드리는 결함이지만, 생각보다 단순한 방법으로 후미등 흔들거림 현상을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공업사 및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후미등 쪽에 기존에 있던 부직포 이외에 추가로 덧대어 주면 아주 간단하게 후미등 흔들거림 결함을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후미등 흔들거림 결함 문제를 겪고 있는 xm3 오너분들은 수리받아보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전후방 센서 불량

XM3 세 번째 결함은 전후방 센서 불량입니다. 차량을 주차하거나 혹은 좁은 길을 지나갈 때에는 전후방 센서의 역할이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하지만 반대로 평소엔 전후방 센서가 작동하다가, 어느 날 갑자기 작동하지 않는다면 운전자는 심각한 오류에 빠지게 됩니다. 운전자의 특성상 전후방 센서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편이기에, 평소처럼 주차 중 전후방 센서가 작동하지 않아 주차를 시도했지만, 접촉 사고가 일어나는 등 전후방 센서의 갑작스러운 불량으로 인해 당혹스러운 상황들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전후방 센서 불량이 나타나는 이유는 xm3 내부의 소프트웨어 결함이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으며, 해당 결함이 발생한 오너분들은 가까운 르노 삼성 서비스센터 지점에 방문하셔서 점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핸들 소음

XM3 네 번째 결함은 핸들을 꺾을 때 발생하는 소음 입니다. xm3 에서 핸들 소음 결함이 발생하는 명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하지만, 추측하기로는 차량의 핸들 조향장치를 연결하는 조향축과의 연결 부위가 느슨하여 핸들을 꺾을때 알 수 없는 소음이 발생하는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단순히 핸들을 꺾을때 소음이 발생하는 것도 심각한 문제이긴 하지만, 핸들은 운전자가 차량의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장치이기 때문에 더욱 결함에 대한 각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XM3 에서 핸들을 꺾을때 지속해서 소음이 발생되면 꼭 정밀 점검을 통해 명확한 원인 진단 및 해결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트렁크 단차

XM3 다섯 번째 결함은 트렁크 단차입니다. 비교적 앞서 말씀드린 xm3 결함 내용들에 비해 빈도수가 적게 발생되고 있는 결함 내용입니다. 트렁크 단차는 어느 정도 뽑기운에 따라 결함이 발생할 수도 있고, 안 할 수도 있는 사안입니다. 일반적으로 고가의 차량일수록 단차를 최소화시키고 자동차의 윤곽을 매끄럽게 만들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xm3는 소형 suv로 국산 차종 중에서도 중저가에 해당하는 차량으로 어쩔 수 없이 고가 차량 대비 단차가 많이 존재하긴 합니다. 그런데 트렁크에서는 이를 결함으로 인지할 정도로 심각한 단차가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xm3가 쿠페형의 suv이기 때문에 2열로 갈수록 낮아지는 쉐입의 각도를 명확하게 분석하여 맞추지 못하면 트렁크 단차의 유격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예상이 됩니다. xm3 트렁크 단차 결함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부품 자체를 교체하는 과정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차량을 인수받은 직후에 트렁크 단차 부분은 꼭 확인하셔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구매처로 트렁크 단차에 대한 불만사항을 접수하셔야 빠르면서도 깔끔한 결함 해결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