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폭스바겐 가격 및 종류 총정리 (2021년)

폭스바겐은 수입차 중에서 그나마 가격 접근성이 좋아, 대중적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폭넓은 가격대를 형성하여 판매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가격 및 종류에 대해 총정리를 해보겠습니다.

 

폭스바겐 가격 및 종류

폭스바겐에는 대표적인 모델 5가지가 있으며 최소 2천만원대부터 시작해서 최대 9000만 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폭스바겐의 특성상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구매 시 실제 소개된 금액보다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경우도 많으니, 아래에 소개된 정가 기준 인하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점 미리 인지하시면 되겠습니다.

  • 폭스바겐 파사트 : 4500~5400만원
  • 폭스바겐 제타 : 2900~3300만 원
  • 폭스바겐 티록 : 3600~4050 만원
  • 폭스바겐 티구안 : 4000만 원대
  • 폭스바겐 아테온 : 5300~6200만 원

 

폭스바겐 파사트

폭스바겐 파사트는 폭스바겐의 대표적인 세단으로, 수입 중형차에 속합니다. 두 가지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4륜 구동의 경우 일반 전륜 구동 대비 약 800~900만 원 정도 비싼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본인의 선호도에 따라 트림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폭스바겐 파사트의 경우 중고차 시장에서도 인기가 많은 매물입니다. 부품의 내구도가 좋다는 폭스바겐의 명성 덕분인지 중고차 시장에서도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폭스바겐 파사트는 구형 디자인도 요즘 출시되는 신차 못지않게, 예쁜 디자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꽤나 인기가 좋습니다. 파사트는 폭스바겐사에서도 오랜 역사를 가진 모델이기 때문에, 긴 시간이 증명해주기도 하는 중형 세단이라는 점이 매력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폭스바겐 제타

폭스바겐 제타는 폭스바겐의 대표적인 준중형 모델입니다. 특히 제타는 준중형 모델 답지 않은 멋지게 각진 자동차 쉐입과 뛰어난 고속주행 안정성을 가진 차량입니다. 폭스바겐 제타는 폭스바겐사에서 대폭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중인 차량으로 2,000만 원대에 스타일 트림을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중인 차량 입니다. 요즘은 국산 준중형 차량도 옵션에 따라 2,000만원 후반대까지도 금액이 형성되기 때문에 같은 금액 대라면 수입차인 폭스바겐 제타를 구매하는 것도 꽤 합리적인 소비일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폭스바겐 티록

폭스바겐 티록은 소형 suv를 찾는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출시된 차량입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싱글라이프를 즐기는 분들이 많아짐에 따라, 소형 suv의 수요가 대폭 늘고 있는 추세이며 폭스바겐 티록 역시 출시 당시 꽤나 뜨거운 반응을 받았던 모델입니다. 폭스바겐 티록 역시 제타와 마찬가지로 대폭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어서 출시가 대비 10% 이상의 할인율을 적용받아 구매할 수 있으며 대략 3,000만 원 초반대에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폭스바겐 티구안

폭스바겐 티구안은 국내 suv인 투싼, 스포티지의 경쟁 모델로 볼 수 있는 폭스바겐의 대표적인 준중형 suv입니다. 다만 투싼이나 스포티지에 비해서는 약 1,000만 원가량 비싼 금액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티구안은 신차보다 오히려 중고가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티구안 중고의 경우 워낙 디자인도 잘 나왔고 공간감도 좋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자주 받아왔기 때문인지, 티구안 중고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며 중고차 시장에서의 판매가 활성화되어 있는 모델입니다. 최근에는 티구안 부분변경 모델을 곧 출시할 것이라는 폭스바겐사의 공식 표명에 따라, 곧 출시될 티구안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폭스바겐 아테온은 파사트와 마찬가지로 폭스바겐의 중형 세단 모델입니다. 파사트보다 출시 가는 약 천만 원가량 비싸게 책정되어 출시되었지만 사실상 프로모션 할인가를 적용했을 때 파사트와 아테온의 가격 차이는 약 500만 원 차이에 불과하여 한동안 국내에서 상당한 판매량을 올리기도 했던 폭스바겐 아테온 모델입니다. 파사트의 넓은 공간을 그대로 계승한 아테온은 파사트 대비 조금 더 스포티한 느낌을 가지고 있으며 지금껏 보지 못했던 신선한 디자인을 채택하여 폭스바겐의 색다른 디자인 감성을 느낄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파사트는 중후한 느낌이고, 아테온은 스포티한 느낌이 강한 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폭스바겐 아테온은 대폭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니 중형 세단 구매를 고려중이신 분들은 구매 선상에 아테온도 포함시켜 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