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팁

휴대폰 성지 구매 방법 2021

휴대폰을 구매하는 방법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저렴한 가격에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휴대폰 성지를 통해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휴대폰 성지가 낯 선분들을 위해 휴대폰 성지 구매 방법을 2021년 기준으로 총정리해드립니다.

 

휴대폰 성지

휴대폰 성지란 일반 직영점 혹은 대리점에서 스마트폰을 정식으로 구매하는 방법이 아니라 불법 지원금(보조금)을 받아 기존 가격보다 스마트폰을 싸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을 지칭합니다.

 

국내에서는 신도림, 용산 등에 휴대폰 성지가 밀집되어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곳들을 통하면 일반 휴대폰 판매 직영점 및 대리점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휴대폰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신도림, 용산을 제외하고도 국내 전역에 휴대폰 성지는 분포되어 있으며 주로 좌표라고 하여 각 휴대폰 기종별로 가격 등을 표시하여 배포하는 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접근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요즘은 카카오톡 단체방 혹은 네이버 밴드 등에 휴대폰 성지 좌표를 공유하는 공간들이 생겨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휴대폰 성지 구매 방법

휴대폰 성지 구매를 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휴대폰 성지 좌표를 공유하는 카카오 단체 톡방 혹은 네이버 밴드를 찾아야 합니다.

 

만약, 주변 인맥으로 휴대폰 성지 좌표 공유 사이트에 접근할 수 있다면 인맥을 이용하시는 방법이 가장 안전하며 그게 아니라면 직접 발품을 파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밴드 검색창에 휴대폰 성지라고 검색만 해도 상당히 많은 휴대폰 성지 사이트들이 검색됩니다. 하지만 그중에서 소수만 진짜 휴대폰 성지이며, 대부분은 성지라는 이름만 사용할 뿐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에 휴대폰을 판매하고 있는 업체들도 더러 있습니다.

 

따라서, 한 업체만 보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업체의 밴드 혹은 단체 톡방에 들어가서 가격을 비교하는 작업이 필요하며 그중 가장 저렴한 휴대폰 성지를 찾아서 구매를 하시면 좋겠습니다. 같은 휴대폰 기종이라고 하더라도 많게는 가격이 수십만 원까지 차이가 생기니 정말 저렴한 휴대폰 성지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온라인으로 서치를 하시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시거나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직접 신도림, 용산 등에 방문하셔서 오프라인으로 휴대폰 성지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불법 보조금을 지원하여 휴대폰을 싸게 구매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녹음 등을 우려하여 실제 목소리로 가격을 아내 해주진 않으며, 계산기를 두드려서 가격을 안내해주니 당황하지 마시고 오프라인 상에서 휴대폰 성지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성지 주의 사항

휴대폰 성지를 이용하실 때 반드시 주의해야 할 주의사항도 있습니다. 우선 직영점, 대리점이 아닌 불법으로 판매가 이뤄지는 사업장이기 때문에 사기를 치는 곳들이 종종 있습니다.

 

사기를 당하지 않고 올바른 휴대폰 성지를 찾기 위해서는 주변 인맥을 활용하여 먼저 개통을 한 친구가 추천하는 업체를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 현실적으로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꼼꼼하게 계약서 등의 내용을 알아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휴대폰 성지에서 휴대폰을 구매하게 되면 휴대폰의 할부원금에 해당되는 돈을 현금으로 지불합니다. 계좌이체도 되지 않는 곳이 대부분이며 현금으로 돈을 지불하기 때문에 사기를 치는 업체라면 돈을 돌려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어느 정도 후기가 검증된 휴대폰 성지에서 구매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후기도 없는 신생업체인데 타 휴대폰 성지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고 보면 의심부터 하는 것이 좋으며, 이런 곳은 가급적이면 거래를 피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주의할점은 성지에서 휴대폰을 구매한 경우 구매일과 개통일에서 어느정도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기는 먼저 주지만, 개통 이전 미리 언박싱을 하면 안 됩니다. 왜냐하면, 일부 고객의 경우 신용불량, 통신사 이동 3개월 이내, 알뜰 통신사 이용 등등 다양한 이유로 개통이 불가능한 경우도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기기를 이미 언박싱 했는데 개통이 불가능하게 되면 업체 측과 기기값을 두고 분쟁이 발생하게 됩니다. 업체 입장에서는 기기를 돌려받아야 하는데 이미 언박싱을 했기 때문에 새 제품이 아닌 중고제품이 되었기 때문에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경우 기기값을 변상해야 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니 반드시 휴대폰 성지에서 휴대폰을 구매한 경우 개통 이전까지는 언박싱을 하지 않고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성지 추천 결론

대형 3 사인 SKT, KT, LG를 사용하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휴대폰 성지를 통해 스마트폰을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저렴한 방법이라고 단언하여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대형 통신사가 아닌, 알뜰 통신사를 이용하셨던 분들은 휴대폰을 저렴하게 구매한다고 해도 통신비의 차이가 워낙 크기 때문에 휴대폰 기기를 아무리 저렴하게 구매한다고 해도 통신비에서 상당한 차이가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무조건 휴대폰 성지를 추천드리는 것은 아니며 대형 통신사와 알뜰통신사간의 통신비 차이와 기기값 구매금액에 대한 차이 등등을 확실하게 고려하셔서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휴대폰 성지 구매 방법 2021년 기준 총정리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