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22년 현대자동차 가격대별 종류 총정리

2022년 현대자동차에서는 어떤 종류의 차량들을 판매 중인지에 대한 총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가격대별로 급을 나누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살펴볼 모델은 승용차, SUV 라인까지만 살펴보겠습니다. 금액 산정은 깡통 트림을 기준으로 합니다.

 

 

 

 

 

 

2022년 현대자동차 1000만원대 종류

  • 아반떼 CN7
  • 베뉴
  • 코나

 

아반떼 cn7

1570만 원 에서 깡통 트림 가격이 책정되며 옵션에 따라서 최대 2500만 원까지도 책정이 되는 차량입니다. 대한민국 준중형 세단의 최다 판매량을 지금까지 놓치지 않고 기록해오는 아반떼는 최근 CN7이라는 풀체인지,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내놓으며 현대자동차 세단답지 않은 흡사 BMW 같이 날렵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사회초년생뿐만 아니라 중장년들에게 까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모델입니다.

베뉴

1662만 원으로 혼 라이프라는 혼자 사는 싱글족들을 위해 출시한 소형 SUV입니다. 코나나 티볼리 보다도 저렴한 금액으로 보통 사회초년생 중 여성의 구매율이 가장 높은 차량입니다. 전면 디자인은 작은 셀 토스를 연상시키는 느낌이 있어 디자인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코나

1962만 원으로 원래 쌍용자동차의 티볼리가 국내 소형 SUV 시장의 대부분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었는데, 코나가 등장하면서 점유율 탈환에 성공을 시켜 현대자동차 내 효자상품으로 등극하였던 모델로 유명합니다. 지금은 페이스리프트 된 모델 디자인이 좋지 못한 평가를 받고 있어 판매량이 주춤하는 상황에 놓여 있는 모델입니다.

 

2022년 현대자동차 2000만 원대 종류

  • 아반떼 CN7 하이브리드
  • 소나타 DN8
  • 투싼 NX4
  • 싼타페

 

 

아반떼 CN7 하이브리드

 2199만 원으로 기존 가솔린 트림의 아반떼도 충분히 뛰어난 연비 성능을 보여주지만 유지보수적인 측면에서 최대 효용을 내고 싶고, 자동차 내 소음을 줄이고 싶을 때는 아반떼 Hybrid 모델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소나타 DN8

2386만 원으로 페이스리프트 이후로 택시로 판매를 하지 않겠다는 공식 입장을 내세워 논란이 되었었던 소나타 dn8입니다. 소나타 dn8은 역대급 디자인을 내세워 한동안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였으나 경쟁작인 기아자동차의 k5가 날렵하면서도 과감한 디자인을 선보이면서 판매량이 밀리게 되어 지금은 아쉬운 행보를 보이고 있는 모델입니다.

투싼 NX4

2435만 원으로 최근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선보인 투싼 nx4입니다. 과하게 미래지향 적여서 호불호가 극명하게 나뉜다는 단점은 있지만 마치 우주선에 탄듯한 실내의 미래지향적 느낌과 외관 디자인이 잘 어우러져 주로 20~30대 층에게 인기가 많은 투싼 nx4입니다.

싼타페

간신히 2975만 원으로 25만 원 차이로 2000만 원대 차량에 등극한 싼타페입니다. 국민 세단에 그랜저가 있었다면 국민 SUV에는 당연히 싼타페가 있었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정도로 오랜 사랑을 받아온 차량입니다. 하지만 최근 기아자동차 쏘렌토에 판매량이 밀려 다소 아쉬운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내부 공간이 넓고, 싼타페의 헤리티지 디자인을 쭉 이어오고 있어 기존 싼타페 오너들에게 크게 호불호 없이 받아들여지고 있는 디자인으로 판매량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긴 하나 혁신적인 변화도 없고 실내 감성도 올드하며 투박한 느낌이 커서 판매량이 주춤하고 있습니다.

 

 

 

 

 

 

2022년 현대자동차 3000만 원대 종류

  • 그랜저
  • 팰리세이드

 

그랜저

그랜저는 3294만 원으로 성공한 아버지들의 상징이 한때는 현대자동차 그랜저를 타는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제네시스나 기아자동차에서도 k9 등등을 발표하면서 그랜저의 위치가 이전과는 많이 달라졌지만 여전히 놀라운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중장년층들에게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그랜저입니다. 최근 들어서는 k8이 등장하면서 그랜저의 판매량 저하에 막대한 영향력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그랜저의 판매량은 조금 더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팰리세이드

팰리세이드는 3573만 원으로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통틀어 준대형 차량에 있어서는 가장 실내 공간도 넓고 웅장한 매력을 가진 차량입니다. 미니밴인 카니발에 비해 주행 질감도 뛰어나서 요즘은 많은 적재공간이나 대가족 구성원들도 카니발보다 팰리세이드를 구매하는 경향이 있을 정도로 상당한 판매량과 인기를 누리고 있는 팰리세이드입니다. 약간 화난 듯 올라간 헤드라이트와 대형 그릴과 1975mm의 전폭과 4980mm의 전장 높이로 등장만으로도 강력함을 쏟아내는 팰리세이드입니다.

 

현대자동차 종류 총정리 결론

지금까지 2021년 현대자동차 가격대별 종류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현대자동차의 라인업을 쭉 나열하다 보니 쭉 꾸준한 판매량을 이어오는 차량들도 많았지만 협력사이면서 동시에 경쟁사인 기아자동차에 밀려난 모델들도 다수 보였습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간 꾸준한 선한 경쟁을 통해 현대자동차 내 가격적으로나 성능적으로나 합리적인 모델들이 다수 출시하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