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팁

네이버블로그 체험단 추천 사이트 TOP5

네이버 블로그는 체험단이라는 시스템을 통해 맛집, 각종 제품, 서비스 등을 무료로 제공받으며 그 대가로 블로그를 작성하는 방식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사이트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그중에서도 퀄리티가 뛰어난 블로그 체험단 사이트 TOP5를 공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추천 사이트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추천 사이트에 대해 차근차근 살펴보겠습니다. 각 체험단 마다 특화된 서비스가 별도로 있으며 간단한 장단점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추천 사이트 리스트 TOP5

오늘 소개해드릴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리스트 TOP5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쉬즈블로그
2. 레뷰
3. 리뷰플레이스
4. 드루와체험단
5. 슈퍼맴버스

 

쉬즈블로그

쉬즈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 맛집 체험단 사이트 중에서는 Top 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엄청난 양의 맛집 체험단을 보유중인 업체 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이곳을 통해서 약 200개 정도의 맛집 체험단을 진행 하였으며, 체험단 후기를 작성함에 있어서 특별한 지시사항이나 제약이 없는 사이트 이기에 블로거의 자유도가 보장된다는 장점을 가진 체험단 사이트 입니다. 쉬즈블로그는 체험단 리스트가 많은 만큼 방문자수가 적어도 경쟁이 약한 곳이 있다면 도전해 볼만한 사이트로, 주로 이제 막 입문하는 블로거 분들께 추천드리는 체험단 사이트입니다.

 

레뷰

레뷰는 맛집뿐만 아니라, 제품 및 서비스 체험 등 모든 분야에 있어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 최상위급의 블로그 체험단 사이트로 볼 수 있습니다. 대형 가전제품 등도 심심치 않게 체험단을 진행할 수 있는 곳으로 자체 페이지를 운영 중이며 상당히 깔끔한 웹디자인, 빠른 웹 속도, 전용 애플리케이션의 훌륭한 호환성 등을 기반으로 블로거들 사이에서도 상당히 인기가 많은 체험단 사이트입니다. 레뷰의 단점은 블로거들이 많이 모이는 만큼 경쟁이 치열하여 웬만한 블로그 지수로는 체험단에 당첨되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일방문자 1000명 기준 제품 체험은 거의 어려웠고, 신청 시 약 30% 확률로 맛집 체험단 당첨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레뷰는 블로그 입문자보다는 중상위 레벨 정도 되는 블로거 분들께 추천 드리는 체험단 사이트입니다.

 

리뷰 플레이스

리뷰 플레이스는 맛집보다는 제품 체험이 다수인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사이트 입니다. 고객센터 시스템이 잘 되어 있어서 블로거들의 기한 연장이나 체험에 있어 각종 불만사항들을 빠르게 처리해주는 사이트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블로거들의 충성도가 높은 체험단 사이트 입니다. 제품 체험단이 많다보니, 타 사이트에 비해 블로그 지수가 떨어지더라도 당첨될 확률이 아주 높은 곳입니다. 주로 맛집 보다는 제품 체험을 원하는 분들께 적합한 체험단 사이트로 볼 수 있습니다. 리뷰 플레이스의 아쉬운 점은 체험단 신청을 하는 과정 자체가 상당히 까다롭다는 점입니다. 제품 체험을 신청하려면, 해당 스토어 찜, 소식받기 등을 무조건 클릭해 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제품이 아직 당첨되지도 않았는데 신청 이유로 찜, 소식받기 등을 미리 클릭해야 한다는 것은 블로거들 입장에서는 납득하기 어려운 부분인 것 같습니다. 리뷰 플레이스는 초중급 레벨의 블로거 분들께 추천드리는 체험단 사이트입니다.

 

드루와체험단

드루와체험단은 타 사이트에 비해 안경 체험단에 있어서 상당히 강점을 가지는 곳입니다. 개인적으로도 다비치안경 등안경 관련 체험단을 진행하고 싶을때 애용하는 사이트로 전국의 수많은 다비치 안경점이 드루와체험단을 통해 체험단 진행을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안경 관련 체험단 매물이 많은 사이트입니다. 아쉬운 점은 가이드라인이 상당히 까다로워서 블로거의 글쓰기에 자유도가 보장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몇글자 이상 작성 사항을 지키지 못하면, 글을 수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사이트 입니다. 하지만 드루와체험단은 경쟁도가 높지 않아 초급 블로거들도 쉽게 접근이 가능하여 체험단 당첨 난이도는 낮은 사이트 입니다.

 

슈퍼 멤버스

슈퍼 멤버스는 위에 소개해드린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사이트와는 차별점이 있는 사이트입니다.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체험단 운영을 하는 사이트로, 가입한 블로거의 지수에 따라 등급을 정하여 할인율을 적용하는 블로그 체험단 사이트 입니다. 할인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블로거 등급 할인율
블랙 90~100%
레드 60~70%
옐로우 30~50%

슈퍼 멤버스의 최대 장점은 별도로 체험단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고 당첨되는 번거로움 없이, 블로거 등급에 따라 적용되는 할인율을 기반으로 원하는 체험단을 곧바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단점은 매물이 많지 않아서 선택의 폭이 상당히 적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슈퍼맴버스 제품체험의 경우 한 회차를 진행하면 보통 20명 내외의 블로거에게 기회를 제공하는데, 경쟁이 무척 심해서 제품 체험단이 공개되면 거의 1~2시간 내외로 체험단 마감이 됩니다. 슈퍼맴버스 블로그 체험단은 신청에 대한 번거로움이 없어 매우 편리한 시스템으로 체험단을 진행할 수 있는 반면 가능한 체험단 매물이 적다는 것이 가장 치명적인 단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