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팁

쿠팡 품절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

쿠팡 품절에는 엄청난 비밀이 하나 숨어 있습니다. 실제로는 품절이 아닌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단지 쿠팡이 약속한 정해진 시간까지 고객에게 물건을 배송 할 수 없을때 자체적으로 품절처리를 합니다. 간단하게 쿠팡 품절 사태를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쿠팡 품절

쿠팡-품절
쿠팡-품절

쿠팡 품절 해결을 위해서는 우선 품절이 된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2가지 원인 분석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를 주목해 주세요 !

 

 

 

쿠팡 품절 이유

쿠팡 로켓배송 품절 이유는 두 가지로 나눠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첫째는 실제로 남은 재고 수량이 없어서 품절로 나타나는 이유이며 둘째는 실제 재고는 있으나 주문 당일 기준 다음날까지 배송이 불가능하여 품절로 나타나는 이유입니다. 사실상 첫째 이유인 재고 소진은 쿠팡 측에서는 아주 드문 경우이며, 대부분은 두 번째 이유인 배송 약속 시간을 지킬 수 없을 때 품절로 표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쿠팡 품절이 되는 이유를 아셨다면 우리는 이제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조치를 취해달라는 대처방법을 사용할 생각부터 먼저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생각보다 쿠팡 고객센터가 처리할 수 있는 업무 영역이 아주 한정적이라는 것입니다.

 

아무리 고객센터를 잡고 애원해도 고객센터에서는 품절 사태에 대해 확실한 대책을 세워줄 수 없습니다. 저도 이부분이 답답해서 쿠팡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를 한 적이 있습니다.

 

쿠팡 품절 고객센터 문의

쿠팡-고객센터
쿠팡-고객센터

수차례 쿠팡 고객센터를 통해 품절 해결을 위한 방안을 촉구했지만 돌아오는 답변은 항상 아래와 같았습니다.

 

각 물류센터의 상황에 따라 로직이 품절 상태를 결정짓기 때문에 "품절 상태인 배송지가 아닌 가령 예를 들어, 자신의 회사 등으로 배송지를 변경하게 되면 품절 상태가 풀리게 되는 경우들이 있으니, 이러한 경로를 이용하여 품절을 해결하거나 혹은 2~3일 뒤 다시 확인해보는 수 밖에 없다"라는 답변을 늘 받아왔습니다.

 

쿠팡 고객센터 측에서 이야기한 2~3일이 지나도, 품절 사태는 해결되지 않았고 쿠팡이라는 기업에 실망을 하려던 찰나 알게 된 아주 단순한 쿠팡 품절 해결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쿠팡 품절 해결 방법

쿠팡 재입고 시간을 노리면 품절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쿠팡은 자정이 되면 대대적으로 물건을 재입고시키는 타임을 가지게 됩니다. 그래서 쿠팡 품절인 제품들도 정확히 자정이 넘어가면 다시 주문이 가능한 페이지로 바뀌게 됩니다. 그때 빠르게 주문을 하시면 품절된 제품도 로켓 배송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고객센터를 통하여 해당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 아마도, 쿠팡 로켓 배송 시스템 자체가 자정이 넘어가면 각 기사들의 배송 루트를 결정짓는 로직 같은 체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자정이 넘어가면 품절 상태가 풀리게 되고, 모든 주문을 수렴할 수 있는 '판매' 상태로 변경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후로는 주문이 들어오는 순서에 따라 각 물류센터의 상황이 있을 테니 일부 상품들은 품절로 바뀌게 되는 것 같습니다.

 

쿠팡 품절 해결의 열쇠, 자정

쿠팡은 나스닥 상장까지 한 대기업인데도 불구하고, 품절 해결을 하는 방법이 고작 자정까지 기다려야만 한다는 점이 사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조금 실망스러운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 글을 보시고 품절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아주 간단하다는 걸 이제 아셨으니 고객센터와 손씨름을 하며 불필요한 시간을 낭비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쿠팡을 애용하시는 분들에게 품절 사태를 해결하는 '자정' 재입고 시간을 노리는 방법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쿠팡 품절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이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