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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롤스로이스 팬텀 회장님 차라 불리는 이유

롤스로이스 팬텀 회장님 차라 불리는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형 세단 중에서도 가장 럭셔리하면서 흔히 말하는 '하차감'에 있어 엄청난 포스와 아우라를 풍기는 롤스로이스 팬텀이라는 차량에 대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어마어마한 가격대임에도 불구하고, 성공한 중년들이 이 차를 구매하는 이유를 차근차근 살펴보겠습니다. 리뷰 시작합니다.


롤스로이스 팬텀 가격

세단 중에서도 가장 비싼 세단이라 불리는 롤스로이스 팬텀 가격은 얼마일까요 ? 아마 롤스로이스 팬텀 가격이 비싸다는 줄로는 대략적으로 대부분의 분들이 알고 계실 터이지만, 제대로 된 금액을 아는 분들은 적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롤스로이스 팬텀 가격은 약 6억대이며, 추가되는 옵션사항에 따라서 9억 이상의 금액까지도 올라가는 놀라운 가격대의 차량입니다. 롤스로이스 팬텀의 옵션 중 가장 유명한 옵션 한 개만 말씀드리자면 일명 '스타라이트 헤드라이너 옵션'이라고 해서 차량에 탑승했을 때 차량의 루프 쪽으로 직접 장인들이 한 땀 한 땀 수놓은 별자리들이 보이는 옵션입니다. 옵션 가격만 무려 3천만 원이라 하여 엄청난 화제가 되고 있는 옵션 중 하나입니다. 스타라이트 헤드라이너 옵션 가격으로 웬만한 국내 중형 세단은 구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롤스로이스 팬텀만의 매력

성공한 많은 중년들이 롤스로이스 팬텀을 찾는 데에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섬세한 포인트 하나하나에서 럭셔리함이 묻어난다는 점입니다. 롤스로이스 내장 가죽에 대해서 놀라운 이야기가 하나 숨어 있습니다. 일반 우리가 아는 가죽과는 다르게 직접 스칸디나비아 반도에서 키운 최상급의 소로 만드는데, 그 중에서도 롤스로이스 팬텀 가죽에 쓰이는 소에는 조건이 있다고 합니다. 벌레가 물거나, 상처가 난 적이 없는 최상급의 소만 분류하여 롤스로이스 팬텀 가죽에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정말 놀라운 사실입니다. 그만큼이나 롤스로이스는 자신의 브랜드 가치에 대해서 엄격하고 치밀하게 관리를 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들이 실제 소비자들에게는 엄청난 매력으로 다가오는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코치도어(일명 수어사이드 도어)라고 해서 일반 차량과는 반대의 방향으로 뒷좌석 문이 열리게 됩니다. 하차할 때 다리를 내리는 방향에 방해 요소가 없기 때문에 그런 식으로 디자인이 되었고 직접 차량에 타고 문을 닫을 때에도 직접 손을 뻗어서 닫을 필요 없이, 뒷좌석 측면에 문을 닫는 버튼이 있어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문이 닫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일명 롤스로이스 우산이라고 하여서 도어 측면에 보면 버튼을 눌러 우산을 넣었다 뱄다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롤스로이스 우산 가격만 120만 원이라고 하는데, 정말 럭셔리함과 더불어 어떻게 보면 사치의 끝판왕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대단한 차량인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롤스로이스 팬텀은 차량 가격에 대한 부담이 없는 회장님들을 위한 럭셔리 세단이라는 사실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롤스로이스 팬텀 디자인

롤스로이스 팬텀의 트레이드 마크는 전면 그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롤스로이스는 후면부도 물론 묵직함과 웅장함이 있긴 하지만 그보다 전면부에 훨씬 힘을 기울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포츠카는 후면 디자인에 신경을 쓰고 럭셔리 대형 세단은 전면 디자인에 신경을 씁니다. 왜냐하면, 스포츠카는 속도감을 중시하는 차량이기에 나보다 먼저 달리는 차량은 없다라는 의미에서 뒤태에 더욱 신경을 쓰는 편이고 대형 세단의 경우에는 차량이 장소에 도착했을 때 주는 포스와 아우라가 중요하기에 전면부 디자인에 신경을 쓰는 편입니다. 롤스로이스 팬텀도 마찬가지로 대형 세단이기에 시그니처 디자인인 대형 그릴로 웅장함과 포스를 가득 주고 있는 디자인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투톤 역시 롤스로이스의 시그니처로 볼 수 있는데, 마치 마부의 손잡이 라인을 따라서 만든 것처럼 보이는 투톤 디자인은 롤스로이스만의 감성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보통 옛날 럭셔리 세단의 경우 스티어링 휠 두께를 얇게 만드는 게 대세였는데, 롤스로이스는 아직까지 올드한 감성을 그대로 이어 스티어링 휠의 두께를 상당히 얇게 가져가면서도 직경은 크게 만들어 부드러운 코너링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스티어링 휠도 독보적인 롤스로이스만의 느낌으로 한번 보면 잊기 힘든 매력을 주는 것 같습니다.


롤스로이스 팬텀 총정리

결론적으로 롤스로이스 팬텀은 일반 패밀리카로는 어울리지 않는 차량이라 생각되며, 보통 운전기사가 대동하는 기업의 오너 분들께 적합한 차량이라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운전기사를 대동한 차량의 특징이라 하면 2열이 정말 안락하고 편안해야 하는데 롤스로이스 팬텀이 이 부분을 확실히 책임져주고 있고, 무엇보다 소음이 정말 들어오지 않아서 회장님 차로서는 상당히 훌륭한 차량입니다. 와이퍼 소리나 깜빡이를 켜는 소리조차도 듣기 힘들 정도라고 하니, 롤스로이스 팬텀의 차음성은 대형 세단 중에서도 역대급 성능이라 보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럭셔리 중에서도 가장 럭셔리한 롤스로이스 팬텀에 대한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조금이나마 제 리뷰가 도움이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