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스파이더맨 노웨이홈 결말 해석 완벽 정리

스파이더맨 노웨이홈은 멀티버스 세계관을 본격적으로 다루면서, 1세대와 2세대 스파이더맨과 현재 3세대 스파이더맨의 조우를 볼 수 있었으며 예상치 못한 전개로 흥미진진한 결말을 보여 주었습니다. 흥미진진한 스파이더맨 노웨이홈의 결말 해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스파이더맨 노웨이홈 결말

영화-스파이더맨-노웨이홈
영화-스파이더맨-노웨이홈

  • 3명의 피터 파커
  • 노먼 오스본 약물 주입
  • 닥터 스트레인지의 마법
  • 피터 파커를 잊게 된 MJ
  • 베놈의 심비오트

 

3명의 피터 파커

3명-피터-파커
3명-피터-파커

스파이더맨 노웨이홈에서는 1세대와 2세대 스파이더맨이 닥터 스트레인지의 멀티버스(다중우주)를 불러들이는 마법으로 인해 3세대 스파이더맨이 있는 세계로 이끌려 나오게 됩니다.

 

한편 3세대 스파이더맨은 노먼 오스본에 의해 자신의 큰엄마가 죽게 되자 엄청난 증오심에 사로잡혀 있었으며 자신앞에 나타난 1세대와 2세대 스파이더맨을 바라보며 자신의 증오심을 이해하지 못할 것이라는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1세대와 2세대 스파이더맨 역시 3세대 스파이더맨과 마찬가지로 3세대 스파이더맨이 큰엄마의 죽음을 경험한 것처럼 자신들도 소중한 사람을 잃었다는 공통적인 슬픔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1세대와 2세대 스파이더맨은 3세대 스파이더맨에게 복수심에 사로잡히지 않고, 의도치 않게 정신을 지배당하고 있는 악당들을 구해주고 그들에게 두번째 기회를 주자며 설득하기 시작합니다.

 

3세대 스파이더맨은 큰엄마가 죽기전 자신에게 큰 힘을 가진 자에겐 큰 책임감이 따른다는 말을 기억하고, 큰엄마를 죽인 노먼 오스본을 용서하기 힘들겠지만 복수심에 사로잡히기보다는 1세대와 2세대 스파이더맨의 조언처럼 정신을 지배당하고 있는 노먼 오스본과 다른 악당들을 구해내기로 결심하게 됩니다.

 

결국 1세대, 2세대, 3세대 스파이더맨인 피터 파커들은 악에 의해 정신을 지배당하고 있는 노먼 오스본, 오토 옥타비우스, 샌드맨, 커트 코너스 박사, 맥스 딜런을 구해내기 위해 이들을 구해낼 수 있는 약물을 연구하고 제조하게 되고 이들과의 전투 가운데 그 약물을 주입하여 악당들을 구해내는 데 성공하게 됩니다.

 

노먼 오스본 약물 주입

노먼-오스본
노먼-오스본

스파이더맨 노웨이홈의 최대 빌런이었던 노먼 오스본은 3세대 스파이더맨의 큰엄마를 죽이는 뻔뻔한 일을 감행하고도, 미안해하기는 커녕 3세대 스파이더맨의 나약한 정신상태 때문에 큰엄마가 죽게 된 것이라며 그에게 책임을 돌리며 조롱하는 악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결국 분노가 치밀어오른 3세대 스파이더맨은 노먼 오스본을 죽이려 들지만, 그 순간 1세대 스파이더맨이 3세대 스파이더맨을 막게 되고, 그 과정에서 노먼 오스본에 의해 1세대 스파이더맨의 등에 칼이 꽂히는 사고까지 일어나게 됩니다.

 

하지만, 마지막 순간까지 1세대 스파이더맨은 3세대 스파이더맨이 증오심에 사로잡히기 않길 바랬으며 결국 1세대 스파이더맨의 조언을 듣고 마음을 바꾼 3세대 스파이더맨은 노먼 오스본에게 약물을 주입하게 되고, 그제서야 악으로부터 벗어나 정신을 차린 노먼 오스본은 자신이 3세대 스파이더맨의 큰엄마를 죽인 행동에 대한 죄책감에 사로잡히며 영화는 결말을 맺게 됩니다.

 

닥터스트레인지의 마법

닥터-스트레인지-마법
닥터-스트레인지-마법

3세대 스파이더맨의 부탁으로 인해, 닥터스트레인지는 사람들의 기억을 지우는 마법을 시전 했으며 그 마법을 시전 하는 가운데 3세대 스파이더맨이 "나를 알던 사람들은 모두 저를 기억하게 해 주세요" 라는 주문이 포함되면서 1세대, 2세대의 피터 파커를 아는 다중우주의 모든 빌런들이 3세대 스파이더맨의 세계로 이끌려 들어오게 됩니다.

 

원래는 닥터스트레인지가 만든 장치의 버튼만 누르면 원래의 세상으로 돌릴 수 있었지만, 노먼 오스본이 전투 가운데 그 버튼을 폭발시켜 버리면서 이제는 빌런들을 원래 세계로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사라지게 됩니다.

 

결국, 피터 파커를 아는 모든 빌런들이 끊임없이 3세대 스파이더맨의 세계로 이끌려 오게 되는 결과를 맞이하게 되었고 이 불상사를 막기 위해서는 피터 파커를 아는 모든 사람들의 기억을 다시 지우는 방법만이 유일한 해결책 이었습니다.

 

3세대 스파이더맨은 MJ를 너무나 사랑했고, 그녀가 자신을 기억해주길 바라는 마음이 있었지만, 자신의 실수로 인해 위협받고 있는 세계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서 MJ가 자신을 기억하지 못하더라도 상관 없으니 닥터스트레인지에게 자신을 아는 모든 사람들의 기억을 지워달라는 부탁을 하게 됩니다.

 

결국 닥터스트레인지는 마법을 통해 피터 파커를 아는 모든 사람들의 기억을 지우게 되고, 이로 인해 피터 파커를 아는 다중우주의 모든 빌런들이 몰려오는 대참사를 막게 됩니다.

 

피터 파커를 잊게 된 MJ

MJ-피터파커-만남
MJ-피터파커-만남

닥터 스트레인지의 마법으로 인해, 결국 MJ는 자신의 연인이었던 피터 파커를 잊게 됩니다.

 

하지만 기억을 잃기 전 마지막 순간 피터파커는 MJ를 향해 네가 나를 기억하지 못하더라도 내가 꼭 너를 찾아내겠다는 약속을 하게 되고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피터 파커는 MJ가 알바를 하던 도넛 가게에 찾아가게 됩니다.

 

기억을 잃은 MJ는 피터파커를 봤지만 처음 보는 사람처럼 어색한 기류가 흐르고, 피터 파커는 MJ를 향해 지금까지 있었던 일들을 설명하려고 하던 찰나, MJ가 MIT 공대에 합격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누구보다 기뻐하는 MJ를 보면서, 어쩌면 자신이 MJ 곁에 없는 것이 그녀에게는 더 큰 행복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MJ를 향해 자신을 설명하는 것을 멈추고 도넛 가게에서 나오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MJ의 행복을 위해 피터파커는 자신이 누구였는지를 설명하는 것을 포기하게 됩니다.

 

자신과 함께하는 시간 동안 MJ가 얼마나 위험했는지를 누구보다 잘 아는 피터 파커이기에 MJ가 평범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켜주기로 결심한 모습을 스파이더맨 노웨이홈 결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베놈의 심비오트

베놈-심비오트
베놈-심비오트

스파이더맨 노웨이홈의 마지막 결말에서 닥터 스트레인지의 마법에 의해 피터 파커를 원래 알고 있던 베놈 역시 멀티버스 세계관에 입각하여 3세대 스파이더맨이 있는 세계로 이끌려 오게 됩니다.

 

하지만, 곧 다시 닥터스트레인지가 피터 파커에 대한 기억을 지우게 되면서 베놈은 원래의 세상으로 돌아가게 되지만 베놈의 심비오트 조각 일부가 3세대 스파이더맨의 세계에 남겨지게 됩니다.

 

심비오트는 아주 작은 조각만으로도, 사람의 몸에 붙어서 기생할 수 있으며 또 다른 베놈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3세대 스파이더맨의 세계에 남은 심비오트의 조각은 또 다른 누군가를 숙주 삼을 것으로 예상되며, 결론적으로 추후 스파이더맨과 베놈이 필연적으로 만나게 될 것을 예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스파이더맨 노웨이홈 결말 해석 완벽 정리 리뷰를 마칩니다.